본문 바로가기
다 이 어 트 & 건강/연예인 다이어트

옥주현요가 - 아침마다 하고있어요. 요가로 몸매가꾸기

by 개인의취향 2014. 1. 13.



옥주현 요가 도전 



 

 

어떤 운동이든 '꾸준하게' 하는게 제일중요한것 같아요. 너무 교과서 같은 말인가요? 히히 : )

근데 이게 진리맞더라구요. 경험상요~ ^^ 무슨무슨운동이 살도 빨리 빠지게해주고 건강해지는데 더 도움을주는가에 관심이 많았던저는 그동안 이것저것 참 많은 도전을 해왔었는데요~

 

결론은 어떤운동이든 '꾸준히'만 파고들면 분명 좋은 성과를 얻는다는 거예요

 

제 2014년 목표는 요가동작 (잘안되는거위주..) 수월하게 해내기! 입니다. 그리 거창하지않지만요 '꾸준히'라는 인내심을 기르는데에 도움이 될것같아요~

 

그리고 막상해보니까 전 제 몸이 꽤 유연한줄 알았는데.. 그건 엄청난 착각이였더라구요 에잇..ㅡ.,ㅡ 쉬워보이는 동작도 30초 버티기가 으찌나 힘에부치는지 땀 장난아니게 나구요. 운동 충분히 되는 수준이아니라 완전 됩니다요 ^_^

 

 

저도 어릴땐 패기돋게 옥주현 요가 너무 쉽잖아~ 안해! 이랬었던적도 있었더랬죠.. 지금생각하면 허얼?-.- 스러워요

요가원도 다녀봤고, 헬스다니면서도 요가수업은 종종들었었거든요. 단시간에 체중을 줄여주지 않으니까 늘 작심한달로 무시무너졌던것도 사실이었어요 T_T

 

 

예전 요가열풍이 불었던만큼 그때 기억도 새록새록나네요 +_+  영상이 예전꺼이긴하지만 동작들은 참 알차요~

 

 

준비물 : 매트, 옥주현영상 (영상찾기는 쉬우시죠? 혹시나 필요하시면 비덧으로 메일주소 남겨주세요 보내드릴게요^_^)

 

 

 

 

 

 

 

 

 

공복에 하는게 좋다고그래서 일어나서 밥먹기전에 무리하지않는선에서 하고 샤워해요^^

 

매일은 무리라 일주일에 2번정도 해주기로 바꿨어요 ㅡ.,ㅡ 역시 사람은 뭐든 적당히 해야할줄을 알아야돼요..휴 ㅋㅋㅋㅋ

 

 

 

 

 

 

숨쉬는동작부터 힘든거 아시나요?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힘들어요 후...

아침에 앗 추워 이러면서 비척비척 일어나서 달달 ;; 떨다가 숨쉬기 동작 하는순간 몸이 따뜻해지다못해 열이 팍팍 나는게 느껴지거든요 ㅡ.ㅡ 이때부터 겁나 힘들어지는 동작들이 시작되지욬ㅋㅋ

 

 

 

 

 

 

이런 동작 시시하다 느껴지시나요? ㅋㅋㅋ

한번 해보셔유~ 아 정말 안쓰는 근육을 바짝바짝 쪼여주어서인지

요가한 첫날 온몸이 다 욱씬욱씬 쑤시더라구요.

 

 

 

 

 

 

 

왠지 낯이 익는 동작들이 많아요~ 그래서 전 이 동작들을 완벽하게 해내는걸 목표로*_*

 

 

 

 

 

 

 반가운 동작들이 많네요~ 옛날엔 자주했는데.. 정말 스트레칭 안하게된지 오래인거 같아요 @_@

 

 

 

 

저도 궁금해서 찾아본 요가의 장점 뜨든!!

 

허리와 복근을 강화하는 동작이대부분이라 근육을 단축하거나 늘려서 멈춰있거나하는 정적인운동이잖아요~

이런 운동은 몸의 외부로 보이는 표층근육을 자극하기보다는 안쪽의 심층근육을 발달시켜준다고해요.

자세교정이나 밸런스를 맞추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오 굿굿! 저한테 정말 딱인 운동이 아닐수 없네요잉

 

뜬금없이 올해는 천천히 흘러가는 삶을 살고싶어졌어요. 이젠 요가하면서 정서적인 안정 찾을래요 크.. ^^;;

 

 

 

 

 

확실히 요즘 요가하면서 느끼는건데요, 요가 정말 쉽지않아요 +_+ 이것도 꾸준히만 하면 효과야 당연 있겠죠~

하지만 단시간에 이루어질수있는건 아니란거! 아시죠? 단기간으로 살을빼는건 요요라는 대참사를 불러올수있다는거..

 

전 올해는 여유를 가지고 이운동 저운동~ 끈기있게 도전해보려구요 ^.^

 

그리고 뭣보다도 '셀룰라이트' 이거 운동으로 체중감량까지 했는데도 불구하고 전혀 안없어지더라구요.

대체 어떻게해야 없어지나 싶어서 크림도사서 발라보고 별짓다ㅡ.ㅡ 해봤는데.. 시술은 절대 받기싫은데. 음 병원밖에 답이없는건가 ? 싶은찰나에 요가로 셀룰라이트 없애셨단 어떤분의 후기를 보고는 이거다 싶었어요. 헤헤

 

그래 믿져야본전이고 꾸준히 무언갈 해보자 싶어서 올해는 요가를 도전하는걸로~

 

 

작년 12월부터 올 1월 지금까지 한달즘 되었으니 간략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1.요가하려고 일찍일어나다보니 부지런해졌어요. 그래서인지다이어트에 더 도움되는거 같아요~

 

2. 요가를 하면서 자연스레 무리하지않게 음식을 즐기게돼요. 체중은 (요가만으로의 효과는 아니지만)

1키로정도 감량했어요.

 

3. 시간이 지날수록 동작이 점차 수월해져 운동의 재미가 느껴져요.

 

 

 

혹시 요가 하고계신분들 계신가요? 같이 이야기 나눠요^^

 

전 꾸준히 해본뒤 블로그에서 다시 이야기 전할게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