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

토익공부법 토요 토익요정 꿀팁 800대로 점수 올리는방법

by 개인의취향 2021. 7. 23.

 


토익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국제상 의사소통을 목적한 영어 시험)의 약자로 영어 구사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취업 준비할 때 기본으로 취득해야 되는 자격증의 일종으로 인식이 되고 있는데요 처음 도입된 게 1980년대 대기업 인사 전형에서 토익을 도입하면서부터 라고 해요. 영어시험=토익이라는 공식이 성립된 지 사실 그렇게 오래되진 않았죠.

 



이렇게 기본이 된 영어시험이다 보니, 토익 사용처가 다양한 만큼 단기간 고득점을 목표로 공부를 해야 되기 때문에 토익을 오래 붙잡고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최대한 효율적인 공부방법으로 점수를 만들어놔야지 취준 하실 때도 도움이 되며 필요할 때 적재적소에 활용하실 수 있어요.

*물론 기간이 만료되면 다시 취득하셔야 됩니다 !

몇 년 전 토익 400~500점대 점수를 800점대 까지 급상승시켜주는 방법으로 유명했던 토익 갤러리의 토익 요정 공부법(48일만 투자하는)을 소개해드릴게요. 영어 완전 노 베이스!!!!인 분들도 이 공부법으로 800점대까지 올린 전설의 토요 공부법(!) 바로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1. 토익공부법 단기에 점수 올리는 방법이 있을까?

 

 

영어 과목을 어려워하셨던 분들이라면 토익 앞에서는 작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토익은 꾸준히 공부하면 점수가 오르는 것은 당연하지만 공부기간이 길어질수록 나태함과 느슨함이 동반됩니다.

목표한 바가 있으시다면 공부는 짧고 굵게! 토익점수를 만들어내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셔야 돼요.

 

 



2. 토익 요정 공부법 토요 공부법이란?

 

 

간단하게 요약정리해서 설명드릴게요. 강의에 의존하지 않는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으로 48일 정도는 투자하셔야 됩니다.

✔️필요한 교재 : 영단기 토익 스타트 RC , 해커스 스타 토익 필수 문법 공식 두권 준비

 

 

영단기 신토익 스타트 RC:왕초보 학습자를 위한 30일 커리큘럼으로 기초 완전 정복

COUPANG

www.coupang.com

▲영단기 신토익 스타트 RC 

 

스타토익 필수 문법 공식 Part 5&6 RC(신토익 Edition):7일 만에 끝내는 토익 문법전략서 신토익 완벽

COUPANG

www.coupang.com

▲ 해커스 스타 토익 필수 문법 공식 

 



1) 하루에 15문제만 푼다. 

2) 15문제의 문장 구조 분석과 해석을 쓰고 제대로 분석한다.


먼저 영단기 토익 스타트 RC 하루 15문제를 풀고 채점 이후 해설지를 보면서 문장 구조 분석을 합니다. 주어 동사 표시 / 끊어 읽기/ 어휘 체크/ 문법 포인트 찾기 등 틀린 문제 맞은 문제(애매하다면) 상관없이 해석 꼼꼼하게 전부 해줍니다.

 열다섯 문제이지만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대략 두 시간 정도 걸립니다. 하루에 딱 이렇게만 공부하는 거예요. 너무 많은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지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다 하셨다면 해커스 스타 토익 필수 문법 공식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부터는 하루 20문제를 풀어줍니다. (5 챕터씩) 한 달이면 끝나게 되는데요 이방식으로 공부하시면 두 달 안에(48일) 영단기 토익 스타트 RC와 해커스 스타 토익 필수 문법 공식 두 권을 끝내게 됩니다.

한번 공부할 때 문장 구조 분석부터 확실하게 해 두면 겉핥기 식으로 문제만 많이 푸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인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3) 단어는 따로 외우지 않습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어휘는 따로 있기 때문에 앞서 설명드린 문제풀이 방식대로 깊게 파고드는 공부를 통해 어휘도 해결이 됩니다. LC와 파트 7도 하지 않습니다. 위 방법대로 공부한 뒤 풀어보면 스토리라인이 잡히게 되면 독해도 훨씬 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셨으면 토익시험 전까지는 LC와 파트 7만 난이도 순으로 양치기 공부를 해줍니다. 파트 34문제를 풀고 지문은 시간 날 때마다 반복 청취! 계속 따라 읽는 연습을 합니다.

 

3. 토요 공부법 핵심은?

 

 

의지박약이신 분들이라면 처음엔 기합이 잔뜩 들어간 채 몇 시간씩 토익공부를 하다가 점점 지치게 되어 결국 완주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방법은 하루에 15~20문제에 최선을 다해 집중하고 분석하며 문제를 내 것으로 만들게 되면 지치지 않고 매일 공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토익요정의 토요공부법은 48일 안에 토익 점수를 높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효율성을 따져 단기간에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 토요공부법 후기

 


실제로 800점까지 무난하게 올릴 수 있는 토익 꿀팁이에요. 공부 유투버나 실제 토요 공부법으로 도전하신 분들의 후기 댓글만 보더라도 짧은 시간 내 700~800점까지는 올린 후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토익을 해본 적 없고 영어 관련 노베이스 애초에 토익 점수 자체가 없으신분 또는 토익에 처음 도전하신 분들에게도 두 달 만에 800점대까지 나올 수 있게 도와주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방법으로 점수 올리셨다는 찐후기가 많아요)

어떤 시험이든 '효율적'으로 플랜을 세우고 실천하셔야지만 단기합격을 이뤄낼 수 있듯이, 이러한 시험은 엉덩이로 하는 것이 아닌 전략적으로 접근하셔야지만 제풀에 지치지 않게 됩니다.

특히나 영어같이 어려움이 느껴지는 과목이라면 짧고 굵게 확실하게 시험에 최적화된 공부방법으로 접근하는 게 최고입니다. 노베이스 영어잼병이더라도 단기간에 점수를 높일 수 있어요.


지금까지 토익공부법 토요 토익 요정 꿀팁 800대로 토익 점수 올리는 방법 관련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직장인 취준생 필수자격증 컴활2급 난이도 공부기간 정리

 

직장인 취준생 필수자격증 컴활2급 난이도 공부기간 정리

직장인 필수 자격증은 뭘까요? 준비해야 되는 자격증!이라는 질문의 대부분 답변이 똑같았는데요 바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컴퓨터 활용능력 2급'을 취득하셔라! 였습니다. 컴활 2급 준비하시려

yorisimple.tistory.com

리얼클래스 환급 제도 & 태블릿 지원금 40만원 총정리

 

리얼클래스 환급 제도 & 태블릿 지원금 40만원 총정리

영어공부를 위한 학습 플랫폼 중 타일러 씨가 선전으로 자주 나오는 리얼 클래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셨을 분들을 위해 정보 정리 차원으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커뮤니티만 보더라도 영어

yorisimple.tistory.com

2021년 하반기 셀트리온제약 신입/경력 수시채용

 

2021년 하반기 셀트리온제약 신입/경력 수시채용

2021년 하반기 셀트리온 제약의 신입사원 경력직 수시채용 공고가 있습니다. 1. 셀트리온 제약 채용 접수기간 및 방식 ✔️접수기간 : 2021년 7월 19일 11:00 ~ 2021년 8월 1일 24:00 마감 ※서류 접수 마

yorisimple.tistory.com

테셋 성적 보는 기업 총정리 매경 VS 한경 난이도 준비기간

 

테셋 성적 보는 기업 총정리 매경 VS 한경 난이도 준비기간

테셋이란? TESAT(Test of Economic Sense And Thinking) 대한민국의 국가 공인 경제 이해력 검증 테스트입니다. 많은 공기업, 사기업에서 입사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는 테스트의 일종이라고 .

yorisimple.tistory.com

단기간 토플 점수올리는 고득점자의 공부방법 후기

 

단기간 토플 점수올리는 고득점자의 공부방법 후기

토플(TOEFL)이란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의 약자로 대학생 수준의 표준 미국식 영어를 이해 & 사용이 가능한지 그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흔히 토플시험이라고 이야기를

yorisimple.tistory.com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추천 현실적으로 합격 얼마나 걸릴까요?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추천 현실적으로 합격 얼마나 걸릴까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험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하죠. 작년 2020년에는 응시생이 무려 30만명이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기록만 보더라도 그만큼 사람에게 있어

yorisimple.tistory.com

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 난이도와 준비하면 좋은 사용처 정리

 

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 난이도와 준비하면 좋은 사용처 정리

한국어 검정능력 시험이란? KBS에서 시행하는 한국어 능력시험은 우리 국어를 정확하고 교양 있게 사용하여 아름답게 가꾸고 보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나아가서는 국민의 국어 사용 능력을 높

yorisimple.tistory.com

* 쿠팡 수수료를 받을수도 있는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