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정보

테셋 성적 보는 기업 총정리 매경 VS 한경 난이도 준비기간

by 개인의취향 2021. 7. 12.

 

테셋이란? TESAT(Test of Economic Sense And Thinking) 대한민국의 국가 공인 경제 이해력 검증 테스트입니다. 많은 공기업, 사기업에서 입사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는 테스트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돼요. 

1. 금융권 취준생과 편입생이라면 준비해야 되는 '테셋'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편입준비생 분들도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 학점은행제란? 특성화고 고교 졸업자들의 학사학위 취득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에서 학습자 등록을 한 뒤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면 되는데요, 테셋의 경우 경제 경영 학점 취득이 가능합니다. (최고 20학점까지 가능)

 



학점은행제를 통해 3등급 17학점, 2등급 18학점, 1등급 19학점, S등급 20학점을 인정해줍니다. 방학 동안 3개월만 투자해서 18학점을 취득한다면 시간 대비 엄청난 이득이라고 할 수 있어요.

* 입시 스펙으로는 더 이상 가치가 없습니다.

2021년도 대입 수시전형에서는 생활기록부 자격증란 기입도 가능합니다만, 2022년도부터는 외부 스펙이 규제되기 때문에 자격증 항목이 삭제된다고 하네요. 입시 스펙으로서는 사라진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매경 TEST VS 한경 테셋 

 

 

어떤 걸 골라야 될지 헷갈리신다면 해커스 테스트를 통해서 매경과 테셋 인강중 어떤 것을 들어야 될지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매경테스트와 한경 테셋은 같은 자격증이지만 진행과정이나 시험방법이 다르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전체적으로 공부하는 내용은 같기 때문에 두 가지 중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매경테스트 같은 경우는 경제용어 위주이고 한경 테셋은 경제 이해도를 테스트하는 것으로 시험 출제 방식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 시험도 비슷한 수준이라 난이도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3. 테셋 성적이 들어가는 기업



대기업, 금융회사 등 50여 개 기업에서 임직원 평가 등 인사에 반영된다고 하는데요, 삼성, 현대, SK, GS리테일, KB국민카드, S-OIL, 아모레퍼시픽, 현대카드, IBK기업은행, CJ , HYUNDAI STEEL , 포스코, STX 등의 입사시험 준비를 목표로 하시다면 테셋 성적이 활용된다고 하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테셋 난이도와 준비기간

 

 

교재와 인강 활용을 잘하셔서 단기합격 목표를 가지고 3주~한 달 정도 힘들게 공부하시면 합격이 가능한 시험입니다. 취준생 분들이라면 준비해야 될 공부나 면접이 많아 바쁘실 텐데요, 학점은행제를 이용 중이신 직장인 분들, 편입준비생 분들 역시 조금만 시간을 할애해서 공부한다면 충분히 1등급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테셋 추천드리는 공부방법

 

1) 테셋을 처음 준비하신다면 너무 쉬운 테셋 유튜브 무료 강의 추천드립니다. 너무쉬운테셋 문제집만 구입하시면 영상은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금융용어 등 인강을 통해 쉽게 접근해볼 수 있습니다.

2) 먼저 인강을 통해 기본개념을 잡고 나서는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회독수를 늘리세요.

3) 너무경 강의가 너무 쉽게 느껴지신다면 해커스나 에듀윌 같은 인터넷 강의를 활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시고, 시사용어도 많이 봐 두시면 좋습니다.

4. 2021 한경 테셋 시험일정

 

국가공인 한경 TEAST


한경 테셋 시험은 1년에 총 4번 볼 수 있습니다. 2월, 5월, 8월, 11월에 시험이 있기 때문에 테셋 준비하시는 분들은 날짜 체크를 반드시 하셔야 돼요. 

✔️곧 2021년 8월 14일(토) 68회 테셋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며

✔️접수기간은 2021.7.221~8.02까지 입니다.


✔️응시료 : 30,000원

 

 

테셋 자격증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합격수기 등을 통해 3주 만에 합격하신 분들의 공부방법을 참고하셔서 위에 알려드린 대로 기본강의 > 스스로 공부하며 회독수 늘리기만 제대로 하신다면 한 달이면 1등급도 가능합니다. 

 

 

편입학원 추천 많은 TOP3 비교 정리 - 해커스, 김영, 위드스타 편입

 

편입학원 추천많은 TOP3 비교 정리 - 해커스, 김영, 위드스타 편입

하반기가 시작되면서 2021년 한 해가 절반은 와버린 시점에서 편입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실제로 편입 준비를 시작한 합격생 중 여름에 시작하신 분들이 79%나 된다

yorisimple.tistory.com

단기간 토플 점수올리는 고득점자의 공부방법 후기

 

단기간 토플 점수올리는 고득점자의 공부방법 후기

토플(TOEFL)이란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의 약자로 대학생 수준의 표준 미국식 영어를 이해 & 사용이 가능한지 그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흔히 토플시험이라고 이야기를

yorisimple.tistory.com

합격자들의 임용고시 교육학 1년 공부방법

 

합격자들의 임용고시 교육학 1년 공부방법

전공보다 막막하다는 교육학 과목. 임용고시 합격하신 분들의 수기를 토대로 실속 있는 교육학 공부방법 정리해봅니다. 보통 임용 공부하실 때는 전공과목 공부 비중을 70~80% 잡고 나머지는 교

yorisimple.tistory.com

ARPS 은퇴설계전문가 자격증 난이도는? 사용처 등 총정리

 

ARPS 은퇴설계전문가 자격증 난이도는? 사용처 등 총정리

AFPK에 이어 바로 ARPS 자격증 이야기도 이어서 해보려고 합니다 :) ARPS란? 민간자격증으로 금융소비자들에게 은퇴설계에 대한 방향 설정을 돕는 전문가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은퇴설계 관련

yorisimple.tistory.com

2021 AFPK 자격증 시험일정 3달이면 합격가능

 

2021 AFPK 자격증 시험일정 3달이면 합격가능

AFPK 자격증이란? 금융권으로 이직 준비하실 때 많이들 준비하시는 금융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는 사람을 이르는 말로, 영어 Financial Planne 줄여서 FP로 부르는 경우가 많아요

yorisimp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