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

공무원 행정학 공부법과 강사 추천 feat. 단기합격

by 개인의취향 2021. 7. 22.

 

|
공무원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처음엔 행정학이라는 과목이 제일 어렵게 느껴질 만큼 처음 접하는 난해함과 생소함에 두려워지는 과목이 되어버립니다.

초시생 분들이라면 방대한 양과 이론속에서 인강은 필수로 시청하셔야 되는데요, 많은 교수님들이 계신만큼 선택에 도움되실만한 단기합격자 분들의 효율적인 공부법과 강사님 추천을 종합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공단기 행정학 김중규 교수님의 선행정학

 

파트별로 등급을 나눠주시기 때문에 중요하게 봐야될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정학은 어려운데다 양도 많아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부해야지만 느슨해지지 않고 단기 합격을 이루어 낼 수 있는데요, 시험 직전까지 중요한 등급 위주로 볼 수 있으며 굳이 중요도가 떨어지는 부분을 깊게 파고들지 않을 수 있다는 부분이 좋습니다.

게다가 강의로 풀어주시는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설명이라 강의를 듣기도 수월 합니다.

 

 

2. 단기합격자들이 말하는 공무원 행정학 공부법

 

 

일단 이 과목도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어떤과목이든 넘쳐나는 문제집과 두꺼운 기본서가 공시생을 기다리고 있지만 행정학은 특히나 더! 부담이 되는 양이죠. 게다가 한국사를 암기하는것과는 달리 암기하는것 자체가 재미는 없는데 외워야 할것은 또 많습니다.

처음부터 행정학의 기(?)에 짓눌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학자도 많이 나오고 특징을 하나하나 다 외우려면 당연 한번 봐서는 무리예요.

행정학은 기본서 + 기출문제로 끝내기! 요약된 노트를 보면 오히려 더 이해가 안될 수 있어요. 단기합격하신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보면 진리는 기본서 파고들기 인데요, 꾸준히 두문자 암기법을 이용해서 외우는것을 생활화 하면서 중요도가 낮은것에 집착하며 보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세요.

무조건 회독수를 늘려가면서 어느정도 내용에 친숙해졌다면 이후로는 두문자 암기와 더불어 중요도가 낮은데 이해가 안가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은 넘겨버리는 과감함도 필요합니다. 

 




공무원 준비를 하다보면 이상하게 집요해지는 구석도 생기고 알때까지 파고드려는 버릇도 나타날 수 있어요. 공부하다보면 충분히 그럴수야 있지만 최대한 빨리 합격하는것이 목표인만큼 학자가 되려 하지 마시고 시험문제에 답을 맞힐 수 있는 스킬을 기른다는 생각으로 공부에 임해보세요. 

행정학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어려운 파트를 지나 한바퀴 돌아 다시 공부를 할땐 모든 기억이 휘발되어 있습니다. 최소 4회독 까지도 기억이안난다,,ㄷㄷ 큰일났다 <- 이 마음이실 겁니다. 회독수를 늘릴수록 익숙해지기는 하나 여전히 때려치고 싶고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특히나 재무행정쪽은 들어갈때마다 현타 오잖아요. 모두가 마찬가지 입니다. 

멘탈을 잡고 두문자암기법 활용해서 암기 또 암기. 문제와 선지를 눈에 익혀가면서 문제푸는 스킬 키우기. 이것만 기억하시면서 그냥 쭉쭉 진행해보세요. 중요하지 않은것 같은데 어려운 부분이 있다? 패스! 이런 감을 키우셔야지만 과락없이  최대한 높은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김중규 쌤 커리 타셨다면 기출문제도 김중규쌤것으로,, !! 9급 7급 가리지말고 문제는 다 풀어보세요. 이렇게 계속 공부하시면서 회독수늘리기! 이게 제일 정석적인 공부법이며 어려워 하시면서도 단기합격 이뤄내신 분들보면 너무 돌아가는 공부를 하거나 여러 선생님의 강의를 옮겨다니지 않으시더라구요.

보통 기출문제는 단원별로 많이들 푸시는데요 년도별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너무 불안해 하지않으면서 공부하기 ! (누구나 어려워하는 과목임) 그렇지만 긴장감을 놓치않고 공부를 할땐 집중해서 회독을 늘려야지만 단기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선생님 한분 선택하셨다면 그 분만 믿고 커리를 타고 가시는게 멘탈적으로도 도움 되실거예요.

지금까지 공무원 행정학 공부법과 강사 추천 feat. 단기합격 관련 글이었습니다. 반드시 단기합격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단기합격자의 공무원 한국사 강사 추천

 

단기합격자의 공무원 한국사 강사 추천

학교 다닐 땐 역사 과목 참 좋아했는데 말이죠. 공무원 시험에서는 한국사가 발목을 잡는 과목이 되어버려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이 과목만큼은 효자 과목으로 만들기 위해

yorisimple.tistory.com

공무원 단기합격 위한 황남기 선생님 회독늘리는 방법

 

공무원 단기합격 위한 황남기 선생님 회독늘리는 방법

한동안 공무원 준비를 하면서 같은 목표로 준비하시는 분들의 공부 영상들을 열심히 보던 순간이 있었습니다. 공부자극을 제대로 받아 나도 열심히 해보자! 란 의지였는데요, 스터디 위드미를

yorisimp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