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듣고&보고&느끼기/세 상 이 야 기

140411 그것이알고싶다 935회 48인의 도플갱어?! - ‘신입생 엑스맨’은 누구인가 요약정리후기

by 개인의취향 2014. 4. 13.

 

 

그것이 알고싶다 935회 48인의 도플갱어 첫 시작부터 소름이 쫘악 돋았다.

 

진정 도플갱어 사건인줄....;;;-_- 덜덜덜..

 

 

 

 

 

대학교는 다 다른데 다녔던 학생은 똑같은 한사람이다???!?

 

(이때 부터 소름이..쫘악..)

 

학번도,다닌 년도도! 이름도! 모든것이 다르지만 매순간 한결같이 신입생이었던 a군....

 

무려 40여개의 대학에 신입생으로 등장했던..a군 !!!!!!!!!!!!!!!!!!!!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수있지?

 

처음부터 흥미진진했다. 그리고 궁금했다 신입생 엑스맨의 정체가.

 

 

 며칠전 그알 기사가 떴을때부터 잇슈가 된만큼

 

진정 그것이 알고싶은! 미스테리물을 다루는건가 싶었던 순간.

 

 

 

 

추천 감사합니다 :)

 

 

 

 

 

<sbs 그것이알고싶다 홈피 펌>

 

 

 

 

많고 많은 대학중 명문대 위주로 돌면서.. 심지어 같은 학교에서 다른 학번으로까지

행동한탓에 길었던 a군의 꼬리가 잡히는 순간이 오고야 말았다.

 

 

 

 

다 다른 학교의 재학생들이다.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비슷한 인상착의,행동 유형만으로도 a군이 동일인물임이 틀림없다란 확신을 얻을수있었다. 도플 갱어는 확실히 아니란소리..!

 

그렇다면 대체 a군은 매 순간 자신의 행적과 모습을 남기면서까지 (증거 사진이 참 많았다;) 1~2만원정도의 도둑질을 하기위해.. 여러 대학을 돌면서 신입생으로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몇년간이나 반복해왔던 것일까?

 

 

 

 

 

전국구로 알만한 대학은 다 다닌 a군.. 정말 치밀하게 준비하지 않고는 절대 못할 수준이었다.

 

학생들의 증언에 따르면 대학마다 신입생 전형에관한 학교책자를 가방에 다 넣고 다닐정도로

대학이란 대학의 모든 정보를 갖고 있었던듯싶다.

 

 

 

 

돈을 빌려서 갚지않는다거나, 민폐를 끼치는 일이 있긴했지만 이만한 수준의 사기를 치려고

이름 세탁, 나이 세탁, 학벌 세탁까지 해가면서 본인의 정체를 숨기고 또 숨겨가며, 혹은 다른사람의 신상을 도용해가면서까지 자신을 감춘건 아니지 싶었다.

 

그렇다면 대체 뭐때문에 a군은 리플리증후군에 젖어든걸까.

 

 

 

 

 

 

 

 

사람은 자라온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자기자신을 사랑하는 방법부터 배웠더라면, a군은 지금쯤 다른 인생을 살고 있지 않았을까...

주위의 기대에 못미치는 자신의 상황이 결국 자신까지 속이게 된 경우였다.

 

결론은 자신도 잘못된 행동인줄 알면서도 그 만족감에.. 헤어나오지 못하고 몇년째 대학가를 돌며

신입생 행새를 하고.. 선배들의 사랑을 받는 상황을 즐기게 된것이였지만.

 

겉잡을수없이 커진 '거짓말'은 새로운 거짓말을 낳게되고.. 리플리 증후군은 생각보다 굉장히 무서운것이었다.

 

부모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다는 압박감. 자신또한 인류대를 진학하고 싶었는데 가지 못한데에서 오는 상실감이 빚어낸 참극과도 같았다.

 

좋은 학벌을, 좋은 스펙을 갖는다고해서 인생을 '성공' 과 '실패'로 나눌수는 없는건데...

김상중씨 말씀처럼 학벌위주의 사회가 이러한 사건을 만들어낸듯도 싶고..

괜히 생각이 깊어지는 새벽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