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개인파산 신청비용 다른이유가 뭔가요?

by 개인의취향 2020. 11. 20.

개인파산 신청비용 다른이유가 뭔가요?

 

최근 코로나19의 문제로 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 생계까지 어려워지신 분들이 정말 많으시죠.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면서 개인파산 신고를 하시려는 분들도 많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채무가 너무 많아 힘든상황이라면 "개인파산"을 고랴해 보게 될텐데요 이번기회에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는 법률용어들을 자세히 풀어내면서 개인파산 신청비용에 대한 궁금증까지 아래에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개인파산 뜻 용어설명

 

먼저 기본적으로 등장하는 채무의 뜻을 알아보자면, 채무 라는것은 채권자(빚을준사람) 채무자(빛을얻은사람)의 채권관계에서 일종의 진 빚을 갚아야되는 포괄적인 의미를 뜻합니다. 빌린사람이 빌려준 사람에게 채무를 지고있다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요, 한번쯤 들어보신적 있으실꺼예요 :)

영어단어로 DEBT의 의미로 이해하시면 훨씬 쉽습니다.

 

파산은 이러한 채무전액에 대한 면제를 받고 원점으로 돌아가는것을 말합니다. 엄청난 빚으로 인해 생계가 힘든데다 일부 변제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무(無)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 파산을 신청할 수 있으며 파산이 가능하려면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개인파산 신청비용이 다른이유는 뭔가요?

 

개인파산을 진행하는 사무실마다 개인파산 신청비용 가격이 다 다른이유는 변호사 선임비나 수임료가 서비스 비용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개인파산은 조건에 맞게 준비해야되는것들이 까다롭기 때문에 변호사를 통해 면책을 진행해야하는 소송사건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꺼예요. 변호사 사무실에 따라 보통 100~30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 개인파산을 준비할때 들어가는 신청비용 

 

✅ 인지대 - 각종 세금 납부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인 인지대는 파산절차중 중요한 부분입니다.

✅ 송달료 - 파산자와 채권자 관련 서류로 채권자의 수가 늘면 송다료는 올라갑니다.

✅ 부채증명 발급비용, 관재인선임비용 등(서비스 비용) - 법무사나 변호사를 통해 일을 진행하게 되기때문에 수임료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개인파산하면 취업 혹은 공무원시험을 볼때 문제(불이익)가 될까요?

 

개인파산의 경우 면책이후 신용불량기록 또한 없기 때문에 부담이나 스트레스없이 1금융권 은행에서도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파산기록 또한 걱정하지 않으셔도돼요. 취업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공무원 응시등 전부 가능하니 걱정할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개인파산 기본절차

 

개인파산 신청비용을 알아보기전 기본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먼저 알아두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파산 및 면책 신청서 작성 > 인지대 및 송달료 납부 > 신청서 접수 > 파산결정문 수령 > 면책심문기일 출석 > 면책결정에 대한 확정증명원 신청 > 절차종료

 

개인파산과 개인회생의 차이점

개인회생은 현재 직장이 있다면(일용직,회사원,프리랜서등 )소득이 발생되는 경우 그 소득에서 조금씩 갚아나가는 방법을 말합니다. 법원에서 정해준 기간에 원금과 이자를 일정부분만 줄여주기 때문에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개인회생을 선호합니다. 그렇다면 개인파산은 무엇이 다른걸까요? 빚이 너무 많아 감당이 안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도움으로 파산면책을 하게되면 빚을진 상황 자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것이 개인파산입니다. 전체채무를 면책 즉, 빚전체를 원금과 이자까지 탕감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기준에 충족이 되어야하며 조건등이 세세하고 까다롭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 신청비용 총정리

 

일단 빚이 1,000만원 이상인 분들이 신청가능하며 신용불량자도 가능하구요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기때문에 변호사나 개인파산 전문가를 통해서 많이들 진행하시는거 같아요. 개인파산 신청비용 또한 많이들 알아보실 텐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송달료와 수수료는 10만원 정도이지만 파산과 면책을 도와주는 사무실의 도움을 받게되면 서비스비가 추가되는것으로 몇백만원은 나간다고 보셔야돼요. (100만원대~) 블로그 광고글들도 많으니 잘 알아보시고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하트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THANKYO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