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듣고&보고&느끼기/재미있는 상식사전

화가나면 폭식하게 되는 이유? + 폭식 대처법

by 개인의취향 2014. 2. 11.

 

 

 

 

 

오늘도 점심부터 무리하게 과식을 했는데요-_-; 요즘 스트레스 받는일이 너무 많아요 에효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아주 좋지않은 폭식을 한번씩 하게될대면 달달한게 목구멍을 타고 넘어갈때의 그 짜릿함;;;;을 즐기게 되어버린..

 

너무 맛있어서!그저 배부른 느낌이 좋아서 계속 먹게되더군요~대체 왜일까요? 왜이러는거니....

 

예전에 운동이고뭐고 흥청망청 몸관리 전혀 하지않았을때엔

라면을 먹고는 입심심하다며 뭔가가 씹고싶다고 과자 두봉지 뜯어서 먹고 초콜렛하나 흡입에 아이스크림까지 킬(억..-_-) 해버린 적이 있어요. 배부르다고 탄산을 콸콸카라ㅏㄴ라너  들이 붓고요ㅠㅠㅠㅠㅠ

배가 너무 불러서 데굴거리다못해 굉장히 괴로웠다능

 

많이 먹고나면 기분나빠지잖아요. 근데 또 그게 스트레스 해소는되고 아리송;; 낄낄

 

오늘은 그 이유를 알아볼까 합니다 ^^

 

 

 

 

 

전 나름 다이어터인데요 요즘엔 운동은 꾸준히하면서도 식단조절은 못해주는편이에요.

왜냐면 먹는걸 무진장 좋아하거든요 그 먹는행복 포기할수 없습니닷 -_+ ㅋㅋㅋ 그래서 꾸준히 잘 먹으며 지내다보니 한번씩 무리할때가 있어요. 일명 과식 과 폭식의 사이에서 방황하는 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고나면 은근 더 스트레스라는-_-;;;;;

 

 

그러면서도 계속해서 먹게되는 이유는 뭘까요?

 

 

 

 

 

 

화가나면 폭식하게 되는 이유?

 

신나게 먹고나면 당분이 체내로 흡수되면서 혈당치가 오르게 돼요. 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대뇌는 간장에서 글리코겐을 방출하는것으로 착각한대요. 이러한 이유로 스트레스 받을때의 당분섭취는 스트레스를 더 커지게 만들어서 과하게 폭식이나 폭음을 하게된다는 사실...

  

 

 

아 이게 다 근거가 있는거였네 ; ㅠㅠ 그렇다면 화난다고 막 먹기 시작하면 더 먹게 된다는 사실이잖아요-_- 아 어쩐지 될대로되라지 라며 나를 놔버리고 먹은적이 몇번....있었는데. 스트래스 해소 전혀 안돼고 더 쌓임요....아 스스로를 컨트롤하지 못했다니 ㅠㅠ 이런건 고쳐야겠죠~ 대뇌를 화나게해선 그라믄 안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몸만망가지게되는 악순환의 반복은 피하자구요 ㅠㅠ

 

 

 

폭식대처법

 

 아무래도 스트레스로 음식을 마구 섭취하게 되는거 같아요. 그 스트레스의 근원을 해결하는게 중요하겠죠^^

1. 필수미네랄 아연이 많이 들어간 음식 섭취해주기 - 지방세포없애줌,다이어트에도움 

 ex 굴,장어,게,새우 등

2. 복식호흡해주기 -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을준대요 +_+

3. 숙면취하기 -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로 스트레스를 낮춰주는데 도움

 

 

 

 

 

힘이되는 손가락버튼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