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퍼옴) 엑소 크리스 전속 무효 소송 제기에 관한 팩트 light breeze 홈마글

by 개인의취향 2014. 5. 16.

 

 

 

제 멘션에 대한 리멘션들이 많네요. 한번에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다른 것 보다 지금 현재 팩트인것은 크리스가 계약 관련 전속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는 것입니다. 소송 내용에 관련하여 많은 의견들이 있는데 알아본 결과 크리스 측에서 제기한 소송의 최후판결은 전속계약의 무효가 승소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며, SM의 전속 계약이 무효된다는 소리는 즉 EXO, EXO-M 그 어느 그룹에도 속하지 않는 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법무법인 한결 측에서는 부속품, 통제 대상, 자유와 경제활동 등의 기본적인 인권을 과도하게 제약했다, 건강상태를 고려하지 않았다, 수익배분 지급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등의 의견으로 현재의 전속 계약을 무효라고 주장하는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남은 11명의 멤버에 대한 응원뿐이었습니다. 정확하게 크리스 vs SM인건 맞습니다. 크리스는 SM을 상대로 소송을 걸었고, 소송은 공판 날짜가 잡히면서 진행되어가겠지만 이전의 케이스와 비교했을때 크리스의 SM 잔류는 확률적으로 희박할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SM에 소속되어있는 엑소라는 그룹을 응원하고 있고 그건 어떠한 상황이라도 변함이 없습니다. 엑소의 멤버로써 갈수있는 길을 포기한 사람에게 엑소팬인 저는 애정을 줄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가 있는 12명의 엑소를 응원하지 않으면 악개인가요? 네 그럼 저는 악개하겠습니다. 만약 제가 크리스를 응원한다는 것은 곧 크리스의 승소를 원하는 것이 되고 승소는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 12명의 엑소를 지지하지 않는 것과 같은 소리가 됩니다. 승소 자체가 엑소의 멤버임을 포기하는 제1의 결과이기때문입니다. 크리스의 승소로 인해서 불공정계약이 시정되고 그러면 다른 엑소멤버들 역시 소송을 통해서 혹은 판결로 인한 수정이 가능하다? 이것 역시 말이 안되는 소리입니다. 상장된 회사의 경우 매 분기 감사가 진행되고 전례가 있는 SM에서의 계약서는 나라에서 인정된 표준 계약서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에도 써두었지만 이번 소송은 계약의 불공정여부를 파악하는 소송이 아니라 아예 계약의 여부를 판단하고 계약자체를 백지화 시키는 소송입니다.

만약 불공정함을 논한다면 계약서의 일부를 공개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쉽게 계약의 위법성을 판단했겠지만 그런 부분 없이 그저 텍스트로만 나열된 부분은 대부분 개인적인 견해차이로 판단되는 영역일 뿐입니다. 현실적으로 지금 이 시점에서의 소송은 11명의 엑소 멤버들에게 그 어떠한 도움도 되지않습니다. 불공정계약으로 총대를 맨거라고요? 아니죠. 만약 그렇다면 12명이 모두 함께였을겁니다. 아니, 적어도 혼자는 아니었겠죠. 그렇지만 팩트는 크리스가 혼자 소송을 걸었다는 것이고 솔직히 말하면 이러한 소송의 이유는 현재 SM에 소속되어있는 엑소 멤버들을 기만하는 행위와 같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본인만 힘들게 활동한 것이라면 소송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당장 쇼케때부터 세훈이는 깁스를 하고 무대에 올랐으며 오늘 백현이는 컨디션 난조였고 쇼챔에서 종인이와 찬열이 역시 컨디션이 좋지 않았지만 그 아침에도 엑소 멤버들은 오히려 사녹에 참가한 팬들에게 괜찮다며 웃어준 애들입니다.

엠 멤버들은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곧 있을 콘서트 연습을 해왔으며 크리스를 믿고 기다린 친구들입니다. 그런데 왜 그런 아이들에게 크리스의 입장을 이해해달라고 하시는건지요? 크리스나 11명의 엑소 멤버들 모두 같은 입장이라는 건 모르시나요? 그리고 12명의 엑소를 응원하신다는 팬분들이 크리스 1명의 승소는 응원하시는거죠? 어째서 11명 멤버들의 직,간접적인 의견표출은 조작이고 조종이라는 말씀들을 하실까요. 저는 남은 11명의 멤버들에게 닥칠 현실적인 부분들이 걱정 됩니다. 당장 해외투어의 계약부터 12명으로 되어있는 부분이 위반사유가 되겠지요. 최악의 경우 11명이서 콘서트를 무사히 치른다해도 계약위반이 성립될 수 있습니다. 물론 SM에서 그런 상황까지는 안만들겠지만 어찌되었든 지금 크리스의 돌발행동은 엑소활동에 있어서 당장 위법을 초래하는 행위입니다. 또한 1주일 뒤 다가오는 엑소 첫번째 콘서트 관련 모든 VCR과 무대 동선 그리고 막 재개된 중독 활동까지. 현실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단지 어제 일자로 신청된 소송 하나가 11명의 멤버들에겐 직접적인 피해로 다가오겠죠. 거기다 엑소에게 있어 씻을 수 없는 타격을 그룹으로써는 안고 가야할것입니다.

변호사를 선임하여 소송을 걸었다는건 즉 변호사의 말은 크리스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과 마찬가지고 굳이 사실유무를 따지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준면이의 인터뷰나 타오의 웨이보, 찬열이와 세훈이의 인스타 역시 저는 멤버 개개인들의 의견을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사람들마다 판단이 다르겠지만 저는 적어도 우리 애들이 회사에 휘둘리는 사람들는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본인들의 행동이고 표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제가 봐왔던 엑소 11명의 멤버들은 말이죠. 언제나 본인들에게 확실했던 사람이었기때문입니다. 말이 길어졌습니다만 링크에 걸었던 기사 역시 과장이 되어있더라해도 팩트는 사실일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엑소를 지키려고 하는 11명의 멤버를 지지합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12명이 모인 엑소가 위아원이 아닙니다. 엑소를 생각하는 멤버들이 있는 그 현실 자체가 위아원입니다. 엑소라는 그룹, 그 울타리안의 멤버들의 상호 존중없이 위아원이 될수없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저는 지금 팬들을 위해 땀을 흘리고 연습하고 있는 엑소멤버들이 제 1순위인 사람입니다. 그런 멤버들에게 어떠한 피해를 준다면 저에겐 그 사람을 향한 존중의 가치는 없어집니다. 글이라는 것이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되는 미묘한 부분이 있어 해석의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제 입장을 말씀드릴뿐입니다.
저는 변함없이 서로를 존중하고 팬들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는, 진정한 위아원을 아는 그런 아이들의 팬입니다

 

-------------------------------------------------------------------------------------------------

 

light breeze 홈마분이 쓰신글 퍼왔어요. 백번 천번 공감이 되서요. 

 

제발 보고좀 느끼세요들...!!!!! 크리스 사건 안타깝고 당황스러운건 모든 팬들이 마찬가지일꺼예요.

 

그런데요 어째 이상하게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네요. 이제 갓 컴백해서 콘서트를 앞두고있는 팀을 이탈한 멤버의 승소를 기원해야지만 진정한 엑소 팬이 되는건가요? 

 

팩트는 엑소 안하겠다고 소송건 크리스입니다.  무슨 말도안되는 루머들은 죄다 믿으면서 떡하니 있는 사실은 보이지않는건지 궁금해지는 순간이네요. 코메디도 이런 코메디가 없잖아요

 

싫다고 나간 멤버를 돌아오라고 기다린다는게 웃기다는겁니다. 지금도 변호사 앞세우고 중국에서 돌아오지도않고 같이 동거동락하며 고생한 멤버들을 무시하고 있는 행위를 버젓이 하고있는데.... 상황 파악이 왜이리들 안되시는건지. 11명 애들이 불쌍하지도 않나요? 여론은 여론대로 활동 잘만하던 애들을 순식간에 노예로 만들어버리질않나 온갖 루머로 쳐때리고있는데 (sm에대한 안좋은 기억이 있는 사람들의 선동댓글에 제발 휘둘리지좀 마세요. 옛날상황과 지금 크리스의 소송상황은 엄연히 다릅니다!)

 

크리스는 지금 엑소로 활동 안하겠다고 소송건거잖아요 여러분.

 

엑소를 지지하는 사람이라면 엑소에게 있어서 중요한 시기에 크리스의 잘못된 행동을 꼬집어 비판해야 맞는것을.... 올팬드립은 이럴때 치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크리스를 지지하시는 분들이야말로 악개가 아닐런지? 되물어 보고싶네요.

 

11명의 멤버를 져버리는 한명의 잘못된 처사를 이런식으로 감싸주는건 엑소 11명까지 부정하게 되는거예요.

 

12-1=0 이 아니라 12-1=11 입니다. 냉정하게 생각하자구요.

 

크리스 본인의 선택이 그러하다는데 더 말해 뭣하나요....가슴만 아프죠..

 

멤버들이 잘 견뎌주길 바랄뿐이에요. 참 답답한 새벽이네요. 

 

 

 

 

 

 

 

 

이번일이 처음도 아니고 의리로 받아주고 같이 활동해준

 

11명의 엑소 멤버들에게 평생을 고마워하면서 갚아도 모자를판국에 통수치기잼.

 

이런놈을 기다린다구요? 뭔가 사정이 있을꺼라구요? ....는 결과물이 소송인데요^^

 

앞뒤 말도 맞지않고 루머 유포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댓글창 닫아요.

 

댓글